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한국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IT 트렌드/기술동향
+ Home > 커뮤니티 > IT 트렌드/기술동향

 

서울시, 여성'유튜버''빅데이터 마케터' 키운다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0-02-12 16:07:11
    조회수
    6

서울시가 ‘유튜버’와 ‘빅데이터마케터’ 등 5개 직업을 유망직업으로 꼽고 해당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는 오는 5월부터 주 4~5회, 2~3개월 과정의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12일 밝혔다. 과정당 10~25명 내외의 여성들이 이론과 실기가 병행된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 전문가 ‘유튜버’, 마트고객들의 소비데이터를 분석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빅데이터 마케터’, 반려동물 장난감·생활용품을 디자인하는 ‘반려동물 디자이너’, 한국 문화를 관광상품으로 가공하는 ‘K-컬쳐 체험 여행가이드’, 우울증·치매 등 노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뇌건강 레크레이션 지도사’로 구성된다.

유튜버 과정은 수강생들의 기획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한다. 초보엄마를 위한 유튜브 채널 ‘맘스라디오’, 여성들의 자기개발과 재테크를 위한 ‘소사장소피아’를 성공사례로 꼽는다. 다른 과정들은 수강생들이 고객 마음을 읽고 새로운 물건·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울시는 이밖에 코딩교육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인터넷 중독전문 상담사 등 15개 직업을 유망직업으로 함께 선정했다. 단 직업훈련 프로그램은 당장 취업·창업 가능성이 큰 5개 직업에 대해서만 우선 운영한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230612&code=61121111&cp=nv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