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한국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IT 트렌드/기술동향
+ Home > 커뮤니티 > IT 트렌드/기술동향

 

K-CLOUD 빅데이터산업,민간 중심 추진협의체 구성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0-02-14 10:51:25
    조회수
    270

 

네이버 각, 삼성SDS 등 데이터센터 9개소 운영...빅데이터 국내 최대 규모 보유 전망 

【춘천=서정욱 기자】강원도는 민관학이 함께 강원도의 미래전략 산업인 빅데이터산업과 ‘Data First! 강원도’를 구현하기 위한 ‘K-CLOUD 빅데이터산업 추진협의회 위촉 및 발대식’을 강원도청 신관2층 소회의실에서 오는 14일에 개최한다.

 
13일 강원도는 민관학이 함께 강원도의 미래전략 산업인 빅데이터산업과 ‘Data First! 강원도’를 구현하기 위한 ‘K-CLOUD 빅데이터산업 추진협의회 위촉 및 발대식’을 강원도청 신관2층 소회의실에서 오는 14일에 개최한다 고 밝혔다.

13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빅데이터 산업 육성 인프라 조성을 위해 강원도와 춘천시는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문재인 정부 100대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핵심지구인 K-CLOUD PARK에 친환경 데이터센터 집적단지와 데이터산업 융합밸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K-CLOUD PARK 조성시 춘천시 내 네이버 각, 더존 비즈온, 삼성SDS, K-CLOUD 6개 등 데이터센터 9개소가 운영, 4차 산업혁명의 원유라 불리우는 빅데이터를 국내 최대 규모로 보유하게 될 전망이다.

이번 추진협의회는 그간 관공서 운영위원회의 사업 자문 및 의결 기능보다는 빅데이터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및 사업화를 함께 만들어가고 구현하는 핵심협의회로 운영하여 민간 중심이 되어 강원도 빅데이터산업을 육성하게 된다 고 밝혔다.


이에, 추진협의회 구성은 강원도가 빅데이터산업 중 중소기업, 정밀의료 분야를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현재 중앙부처 4차산업과 관련된 위원과 지역 위원을 안배하여 중앙부처 사업과 지역 사업을 연계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정책, 의료, ICT 등 3개 분과로 총 28명으로 구성하였다.

이날 위원들은 강원도 역점추진시책인 클라우드비즈니스 플랫폼 융합단지(K-CLOUD PARK)사업과 중소기업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정밀의료 빅데이터 구축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강원도의 빅데이터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의 시간과 향후 추진 방안에 대한 토론을 갖는다.

또한, 추진협의회 3개 분과 중심으로 분과별 회의를 수시로 개최, 강원도 빅데이터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 추진과 각종 이슈 해결과 강원도와 춘천시가 사업 추진에 수반되는 행정지원을 약속할 것으로 보인다.

우병열 경제부지사는 “빅데이터산업 육성은 강원도와 춘천시가 아닌 병원과 기업이 주관하고 참여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면서 강원도 빅데이터산업을 함께 만들어가고 선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출처:https://www.fnnews.com/news/202002140010559819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